0과 1사이에는 1과 무한대사이보다 더 많은 정수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처음 것이 나타나는 사이의 공간의 잠재성을 탐구하고 현실에서 구현하고자 합니다. 0_1은 오브제, 인테리어, 건축, 그리고 도시에 이르는 스케일의 경계를 넘나들며 소소한 일상, 평범한 사물,익숙한 풍경이 낯설어지는 순간에 주목합니다. 개인과 공동체의 삶에 적정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하는 사회적 공간의 프로토타입을 탐구하고 실현하는 것이 공일스튜디오 0_1 studio의 주된 관심입니다.

0_1 studio는 인테리어, 건축, 도시에 대한 기획과 설계업무를 수행하면서 지속적으로 사회와 연관된 관심주제에 대한 연구와 원형개발을 병행합니다. 현재 0_1의 주요 관심주제입니다.

share-able platform_ 공유오피스는 협업과 혁신의 플랫폼이 되고,공유주거는 집단지성과 새로운 공동체문화의 플랫폼이 되는 상상을 합니다. 고립되고 중복되고 과다한 공간사용을 나누고 아끼고 바꿔쓰는 공간,사용/점유/소유/임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능하게 하는 공간,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재정의하는 공간의 기획과 설계를 합니다.

public space project_ 순수예술가, 디자이너, 문화기획가등 다양한 전문가와 이웃을 형성해온 0_1은 멋진 협업을 통해 애매한 공간을 새롭게,공간의 뼈와 근육과 피부,그리고 마음을 함께 재창조합니다.

less impact architecture _새로 짓기 보다, 오래된 공간을 고쳐 건물의 기초체력을 보강하고, 새로운 성격을 부여하고,새로운 사용자와 짝을 짓는 환경영향 제로를 지향하는 건축

나를 닮은 집_ 집짓기는 자신과 가족의 삶의 현재와 미래의 모양을 만드는 인생의 가장 즐거운 시간이어야 합니다.

로컬스탠다드 _지역을 기반으로 한 로컬기술과 기술자, 수급이 쉬운 자재야 말로 친환경건축입니다. 지역의 적정한 스탠다드가 공일의 관심입니다.

curtainhall 은 0_1 이 studio_k_works, craft design 과 공동으로 꾸리는 이태원의 코워킹공간이자 건축잡담플랫폼입니다. art architecture design 다양한 경계를 넘나드는 가벼우나 진지한 담론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Curtainhall Blog

 

기획/계획 총괄 _  조 재 원 (Jaewon Cho)  design team_  최승용팀장   신재건

설계관리/시공감리 총괄 _  안 재 일 (Jaeil Ahn)